정보가득

대구행복페이는 대구시의 지역화폐로 2020년 6월 3일 출시되었습니다. 대구행복페이 신청방법 및 사용처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자격

만 14세 이상 누구나 발급 가능, 발급 수수료 무료

신청방법

DGB대구은행 방문 신청

 

대구행복페이는 무기명 충전식 선불카드로,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구행복페이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후 모바일앱을 설치해서 계좌와 연동해서 충전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대구행복페이 모바일앱을 설치해서 카드등록 및 연결계좌등록을 할 경우 충전이 쉽지만, 모바일앱 설치가 힘들 경우 대구은행을 방문해서 오프라인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 발급처입니다.

대구시 : 대구시 소재 대구은행 영업점 
경상북도 경산시 : 경산시 소재 대구은행 영업점 
경상북도 구미시 : 대구은행 구미영업부 / 인동지점 / 도량동지점 / 봉곡지점 
경상북도 김천시 : 대구은행 김천지점 
경상북도 영주시 : 대구은행 영주지점

 

사용처 

대구광역시내 카드단말기 설치된 가맹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가맹점이면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외 타지역에서는 이용불가하며, 온라인업종,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 사행성 업종 등 일부 업종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용혜택

소비자는 구입 및 충전시 7% 할인됩니다. 특별할인기간에는 10% 할인되며, 할인한도는 월 50만원까지입니다. 이 경우 1인당 월 최대 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 정산시에는 소득공제 30%가 적용이 됩니다.

 

가맹점은 카드수수료가 절감되고, 가맹점 매출증대의 효과가 있습니다. 

 

잔액 조회/환불

모바일 앱(IM샵)을 통해서 잔액조회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대구은행 영업점, 대구은행 자동화기기(CD/ATM), BC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조회 가능합니다.

 

잔액 환불 역시 모바일 앱(IM샵)에서 잔액환불 메뉴를 통해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잔액환불거래 시, 최종충전일과 환불기준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환불기준액은 최종충전 후 잔액의 40%이내입니다.

 

환불완료된 상품권은 해지되어, 추가사용이 불가합니다.(재충전 불가) 가까운 대구은행 영업점(대구시 소재)에서 신규카드를 구해야 합니다.

요약 정리

구매처 : 대구은행 영업점(대구시 소재)
할인율 : 구입 및 충전시 10%(특별할인 종료시 일반할인 7%)
특별할인기간 : 6~9월
할인구매한도 : 1인당 매월 50만원
사용처 : 대구광역시 관내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온라인,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 및 사행성 업종 사용불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